영남이공대, e스포츠 활성화·전문인력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

영남이공대가 케이스포츠올림피아와 E-스포츠 활성화 및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주식 : 영남이공대는 지난 8일 천마쉼터 E-스포츠센터에서 <주>케이스포츠올림피아와 E-스포츠 활성화 및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<주>케이스포츠올림피아 이태석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.

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e스포츠 관련 진학, 진로, 유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, △대구 지역 중·고등학교 e스포츠선수단 운영 지원 △청소년들을 위한 인공지능 및 e스포츠 프로그램 공동 개발 △e스포츠 지역 대표 선수단 선발을 위한 대회 운영 △외국 학생 유치를 위한 e스포츠 문화교류 프로그램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.

영남이공대 E-스포츠센터는 재학생 및 휴학생, 졸업생까지 영남이공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평일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1명당 최대 3시간씩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.

영남이공대학교와 ㈜케이스포츠올림피아는 재학생 만족도 향상을 위해 e스포츠 동아리 운영 및 e스포츠 경기 대회 개최를 진행할 예정이다.

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“글로벌 e스포츠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전문 게이머, PD, 중계진, 매니지먼트 등 e스포츠 산업 관련 직업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”라며 “다양한 지원을 통해 국내 e스포츠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 갈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
노진실기자 [email protected]

노진실 기자

기사 전체보기

영남일보(www.yeongnam.com), 무단전재 및 수집, 재배포금지